자주 묻는 질문

고객님께서 많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을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.

Q[제품] 다비치보청기 어떤 제품이 있나요?
A
세계 3대보청기 독일 한사톤, 미국 스타키, 덴마크 와이덱스 제품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.

제품보러가기

Q[제품] 보청기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?
A
보청기 가격은 표준형 79만원부터 프리미엄 320만원(한쪽기준)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객님의 청력상태에 따라 선택과 가격이 달라 질 수 있습니다.

Q[제품] 보청기 형태별 특징은 무엇인가요?
A
오픈형(RIC)-보청기 착용시 답답함 최소화 / 다양한 보청기기능지원(블루투스외)
귓속형(ITE)-보청기 착용 후 외부 노출 최소화 / 사용자 특성에 맞게 옵션 탑재
귀걸이형(BTE)- 고심도 난청자에게 적합 / 내부 습기 유입 및 외부오염에 강함

제품보러가기

Q[제품] 충전식 보청기는 무엇인가요?
A
일회용 배터리가 아닌 충전이 가능한 리튬이온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충전(3시간충전 시 최대12시간사용)으로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
충전식 보청기로는 독일 한사톤 오픈형(AQ SOUND XC), 미국 스타키 오픈형/귓속형(LivioAI)보청기가 있습니다.

Q[제품] 채널은 무엇을 의미하나요?
A
보청기의 음질조절이 가능한 구간으로 채널이 많을수록 조절구간이 많기 때문에 청력에 맞게 미세한 조절이 가능합니다.

Q[제품] 배터리는 얼마나 자주 교체하나요?
A
평균적으로 10A기준 3~5일 / 312A기준 5~7일 / 13A기준 7~14일정도 사용이 가능하며, 사용자 환경 및 옵션에 따라 배터리 소모량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Q[제품] 보청기의 수명은 어떻게 되나요?
A
평균적으로 5년내외입니다. 단, 사용자의 생활환경 및 관리사항에 따라 보청기의 수명은 단축 또는 연장될수 있습니다.

Q[착용] 양쪽 귀가 나쁘면 꼭 양쪽으로 착용해야 하나요?
A
네, 맞습니다. 한쪽 난청을 제외한 한쪽 착용은 방향성분별, 말소리분별 저하에 영향을 끼치므로 보청기 양쪽착용은 필수입니다.

Q[착용] 보청기 착용하면 바로 잘 들리나요?
A
아닙니다. 보청기도 마찬가지로 착용후 일정기간의 소리적응 기간이 필요하며 재활훈련을 통해 말소리분별 및 적응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.

Q[착용] 귀에서 물이 나오는데 보청기 착용 가능한가요?
A
네, 가능합니다. 현재 보청기는 방수 IP68등급으로 땀이나 귓속 습기에 강하며, 일반적으로 귀걸이형 보청기를 추천합니다.

Q[착용] 이명이 있는데 보청기 착용이 도움 될까요?
A
네. 이명이 있으시다면 보청기 착용으로 외부소리의 유입과 보청기의 이명관리 기능을 통해 이명소리를 차폐, 경감시킬 수 있습니다.

Q[착용] 귀가 나쁘면 보청기를 꼭 착용해야하나요?
A
네, 맞습니다. 보청기를 착용함으로써 방향성 개선, 말소리 명료도 향상 등 주요기능을 통해 건강한 청취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.

Q[착용] 보청기 착용하면 귀가 나빠지나요?
A
아닙니다. 보청기를 통한 지속적인 소리자극을 통해 청신경의 노화속도를 낮추어 귀가 나빠지는 것을 방지합니다.

Q[착용] 보청기 착용하면 귀에서 삐- 소리가 나는데 어떻게 하나요?
A
일반적으로 보청기가 귀에 적합하지 않거나 출력이 강한 경우에는 가까운 다비치센터를 방문하시어 보청기 조절 및 귓속 적합상태를 확인바랍니다.

Q[난청] 유소아 난청은 무엇인가요?
A
0~12세 이하 유소아에게 선천적, 후천적인 영향으로 나타나는 난청으로 향후 보청기 착용과 재활훈련 미비 시 언어발달, 인지장애로 진행 될 수 있습니다.

Q[난청] 난청에도 종류가 있나요?
A
네 있습니다.
전음성 난청 – 귀수술 관련 및 질환으로 생기는 난청
감각신경성 난청 – 소음 및 노화로 발생하는 난청으로 말소리 분별력이 떨어짐
혼합성 난청 – 소리를 감지하는 기능이 저하되고 귓속의 병변을 동반한 종합적인 난청
이명 – 외부의 소리자극이 없는 상태에서 머리 또는 귀에서 소리가 들린다고 느낌

Q[난청] 난청을 방치하면 어떻게 되나요?
A
난청 방치 시 치매 발병율 경도 2배, 중도 3배, 고도 5배 증가하며 대화단절 및 소외감으로 인해 우울증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.

Q[난청] 돌발성 난청이 무엇인가요?
A
갑자기 아무런 징후 없이 귀가 안들리게 된 난청입니다. 

일시적으로 좋아질 수 있지만 장기간 방치 시 종합적 난청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.

Q[난청] 귀가 한번 나빠지면 어떻게 되나요?
A
일반적인 난청일 경우 한번 손실된 청력이 좋아지는 경우는 드물며, 보청기 착용 및 건강관리 스트레스 개선을 통해서 더 나빠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

Q[난청] 난청으로 장애등급을 받을 수 있나요?
A
네, 가능합니다.
난청으로 가능한 장애등급은 2급이며 청력 손실 상태에 따라 등급유무가 결정됩니다.

청각장애 등급안내보기

Q[관리] 보청기 사용 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?
A
정전기주의 - 환절기 옷갈아입을때 보청기 빼기
침수주의 - 목욕, 머리 감을시 보청기 빼기
귀지/먼지 주의 - 세안 후 귓속 습기 제거후 보청기 착용하기
충격/파손 주의 - 외부 보관 시 지정된 보청기 하드케이스에 보관하기
그외 유소아 또는 반려견 접촉 주의

Q[관리] 보청기 고장나면 어떻게 하나요?
A
귀지막힘이나 배터리방전, 착용상태불량, 내부습기로 인해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.

귀지막힘제거, 배터리교체 및 완충상태 확인, 내부습기제거를 통해 1차 점검이 가능하며 개선이 안될 경우 

가까운 다비치보청기 센터를 방문하여 전문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.

Q[관리] 보청기 보관은 어떻게 하나요?
A
일반 보청기(배터리교체용)의 경우 전용 습기제거통에 보관하며 보관 시에는 반드시 배터리를 분리하고 충전 보청기일 경우에는 전용 충전세트에 보관을 권장합니다.

(충전과 습기제거 동시가능)

Q[관리] 파손되거나 분실되었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?
A
파손된 경우 내부 부속품을 가지고 가까운 다비치보청기 센터를 방문하여 점검하시기 바랍니다.

분실된 경우 동일 제품을 60% 가격으로 재구매 가능합니다.

(단, 파손분실보험 가입시)

Q[관리] 구매 후 반품이나 환불도 가능한가요?
A
네 가능합니다. 착용 시 부적응 또는 불만족 시 한달 이내 100% 환불 보장합니다.

가격 추천 관리 착용 A/S
검색 닫기